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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서? 종류도 엄청 많고 복잡한 인증서들 언제 어떻게 써야될지 복잡하기만 합니다. 그 중 하나인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을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증서 발급만 하고나면 인증하는데 10초면 해결됩니다. 아래에서 바로 해결해드리겠습니다! |
👉처음 발급하는 경우
신분증 지참 후 자신의 주거래 은행을 방문하여 인터넷뱅킹을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경우
1. 자신의 주거래 은행의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들어갑니다.
2. 상단에 있는 인증센터를 클릭 후 공동인증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3.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4. 이용자 ID와 주민등록번호, 인증서 구분(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무료))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5. 약관에 모두 동의한 후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6.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입력 후 전화(ARS) 인증과 은행방문했을 때 받은 보안카드의 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7. 마지막으로 인증서 받기를 클릭 후 저장위치를 정하면 끝입니다!
저는 USB에 받아서 간단하게 들고 다닙니다! 휴대폰 USIM에 저장하는 방법도 있지만 유로라서 참고해 주세요!
공동인증서 TIP
- 인증서기한은 1년으로 1년마다 재발급해야 합니다!
- 마지막 인증서 저장할 때 본인 컴퓨터가 아니면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 보안카드를 잃어버리면 은행에서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 공인인증서 은행을 바꾸려면 해당 공인인증서를 폐기하고 원하는 은행에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 모바일 은행 비대면 개설 계좌도 가능해져, 비대면으로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보안인증으로 OTP를 요구할 수 있어 번거롭습니다.
- 공동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에 갱신이 가능합니다. 이 시기를 놓치면 갱신이 아닌 재발급을 해야 합니다.
- 공동인증서 폐기는 홈페이지나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 인증서 작업은 PC에서 할 경우 보안 프로그램을 강제로 설치해야 되기 때문에 모바일이 수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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