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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인증서들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있습니다. 오늘은 인증서 중 하나인 금융인증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융인증서 발급만 하면 금융기관에서 인증하는 시간은 5초정도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바로 확인하세요! |
👉금융인증서란?
금융 결제원에서 발급하는 인증서로 PC나 컴퓨터가 아닌 금융 결제원 클라우드에 저장이 됩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인증서관리를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휴대폰이나 USB에 저장하는 것보다 보안상태가 좋다는 것이 또 다른 장점입니다.
주로 온라인으로 은행업무를 볼 때 많이 사용하며 한번 등록해 놓으면 문자로 번호 보내는 것만으로
인증서 사용이 가능해 간편하고 시간 단축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① 주거래 은행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② 오른쪽 상단에 있는 ≡ 를 클릭 후 인증/보안을 눌러줍니다.
③ 금융인증서를 클릭 후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④ 농협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⑤ 본인의 계좌와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⑥ "금융인증서비스를 시작합니다"와 함께 인적사항을 입력해 줍니다.
⑦ 화면에 쓰여있는 번호를 SNS 문자 창에 입력해 줍니다.
⑧ 다시 어플로 돌아가서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꿀팁!⭐
- 인증서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
- 금융인증서는 본인의 클라우드 계정으로 등록이 됩니다.
- 금융인증서 발급을 한 후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재발급을 해야 합니다.
- 1개의 기기당 1개의 클라우드 연결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휴대폰을 분실할 경우 재발급을 해야 합니다.
- 간혹 내 기기에 다른 사람 클라우드가 등록이 되어있는 경우 어플 검색창에 "클라우드 연결해제"를 클릭하시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 휴대폰 번호가 바뀌면 새로 금융인증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금융인증서와 다르게 PC와 컴퓨터에 저장해 사용하는 공동인증서 [ (구) 공인인증서]도 있습니다👍
금융인증서 뉴스(NEWS)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지난12일 금융결제원과 금융인증서 서비스 이용협약을 체결하고 전자 서명 서비스를 도입했다. 금융인증서는 보안성과 간편성 모두 훌륭한 평가를 받아 공동인증서를 대체하는 인증서가 되고있으며, 최근들어 은행과 증권사등 공공기관에서 빠르게 도입하는 추세이다. 특히 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발급및 보관을 하고 고객의 PC와 모바일에서 손쉽게 인증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무역보험을 이용할수 있게 하여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기존에 모바일 사이버영업점을 사용하려면 사업자용 인증서가 사용자의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어야 했기에 어려웠다며 금융인증서 도입을 통해 제약 없이 해외의 수출현장에서 무역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기업의 수출이 더 쉬워졌다는게 한국무역보험공사의 입장이다. 이처럼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는 금융인증서의 앞으로의 횡보에 대해 기대가 된다고 말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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